天生我材必有用

Episode 2. 결혼 준비 요약본 (예산, 순서, 절차, 기준)_(3줄 요약포함)- 본문

🌹Wedding March

Episode 2. 결혼 준비 요약본 (예산, 순서, 절차, 기준)_(3줄 요약포함)-

류히로 2024. 4. 13. 14: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에피소드를 준비해온 유히로 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결혼 준비를 하면서 예신/예랑이 갖춰야할 기준들을 정리해볼건데, 급하신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먼저

3줄 요약 1. 결혼 준비 순서는 웨딩홀/스드메/촬영/한복/프로포즈/신혼집/부케/청첩장/신혼여행(사람 by 사람)
3줄 요약 2. 결혼 준비 예산은 큰 돈이 들어가는 순서대로 기록해보고, 결혼 예산표 활용해서 체계적 준비
3줄 요약 3. 결혼 준비 기준은 부부가 될 두사람이 대화하고 공유하여 부부로 발을 맞추는 과정

 

 

결혼 준비 순서

결혼 준비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커플마다 순서 조율이 필요합니다)

  1. 웨딩홀 (플래너-제이웨딩) 
  2. 스.드.메(플래너-제이웨딩)
  3. 촬영(플래너-제이웨딩)
  4. 한복(플래너-제이웨딩)
  5. 프로포즈
  6. 신혼집
  7. 부케 선택
  8. 청첩장
  9. 신혼여행

#결혼준비

 

저 같은 경우는 웨딩홀 / 신혼여행을 자체적으로 완료하였고, (결혼 하려는 날짜가 여행성수기여서...)

문은지 플래너님과 스.드.메 / 촬영 / 드레스 일정 등을 선택하였습니다.

꽃은 프로포즈용 / 부케용 / 장식용 등 다양하게 플래너님과 같이 보기로했어요

 

이러한 꽃으로 부케를 장식해도 좋을것 같은데

플래너 님과 상의해서 진행 할 것 같습니당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신혼여행의 경우 대한항공 공홈에서 발리로 예약했고, 1년전 예약이라 나름 저렴하게 했는데, 경유를 이길수는 없어요....

그래도 혹시라도 변경이 필요할 때 무료취소가 가능해서, 만족하고 국적기로 편하게 다녀오려고 합니다.

결혼 준비 예산

그 다음 준비한 것은 예산표입니다. (큰것들 위주로 금액 약간 변동 주셔야 해요)

금수저가 아닌 이상,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도 이러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자체적으로 표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있어요 (필요하신 분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 주시면 언제든 공유드릴께요)

결혼 예산표


일단 성수기 여행을 갈것으로 예상되어, 비행기표를 1년전 오픈하자마자 예약했습니당

가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국적기 특장점을 알려드릴께요

대한항공 - 취소시 수수료 부담 적음 / 결제를 원화로 할 수 있음.

아시아나 - 해외에서 오는건 아시아나라도 USD or 현지통화로 결제해야함. 수수료 좀 나감(외항사보단 적음)

발리 기준 아시아나 / 대한항공 환불수수료 차이

 

 

환불수수료 표를 보시고 각 나라별로 꼭 검색하셔서 이중에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제시 할인 적립 혜택은 아래 EPISODE를 참조해주세요

링크 : 부록1. 나를 위한 결혼 준비용 카드 정리(포인트 현금화 / 마일리지 / 호텔 포인트) (tistory.com)

결혼준비 기준(부부가 맞춰야 할 가치관)

저희 부부 🎎 는 올해로 만 8년간 만나온 나름 장수커플의 대명사입니다(CC출신...)

그런데도 결혼 준비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고, 맞춰가야하는 내용 들이 보이더라고요.

가장 먼저 결혼의 큰 틀은 돈💰과 시간⏰ 이라고 생각합니다

돈 많이 쓰면 편하고 쉬운 준비할수 있고, 시간 많으면, 돈 아끼고 내가 원하는 걸 더 잘 알아볼 수 있어요.

이러한 부분을 모두 충족하시는 분은 적으니, 플래너와 계약하고, 또한 한정된 예산안에서 움직이게 되더라고요.

플래너와 계약한건 제 성격상 정말 잘한것 같고 제이웨딩에 문은지 플래너님이 너무 잘 상담해주세요

이러한 내용으로 준비하다 보니, 그래도 내 예산은 어느정도고, 또 어느정도 선까지 예산을 잡아야 겠다가 대략적으로 나오더라고요.

아직 결혼 안했지만, 결혼 준비는 부부가 될 두사람이 발을 맞춰나가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해요.(연애와는 너무 다른...)

 

앞으로 이렇게 평생을 결어가야하니 약간의 마찰도 서로 한발자국 씩 양보하면 어떨까요?

반응형